본문 바로가기
생활,편의

서울에서 경주역 환승없이 한번에! 청량리역 시간표 및 노선도 알아보기

by milkywayman 2025. 3. 17.

청량리역에서 경주역으로 출발하는 차량의 시간표와 전체 노선도를 참고할 수 있는데요. KTX와 ITX의 차이점을 알고 원하는 열차를 예매하여 이용해 보세요.

 

청량리역 경주역 운행

청량리역에서도 부산 부전역까지 운행되는 노선의 개통으로 인해 이젠 경주역까지도 한 번에 환승 없이 갈 수 있는데요.

 

어릴 적 수학여행에서나 다녀온 이후 좀처럼 가기 힘들었던 경주를 이젠 청량리역에서도 ktx를 타고 갈 수 있으니 이처럼 편할 수가 있을까요?

 

경주하면 떠오르는 불국사, 첨성대 등 고전적인 이미지로 각인된 문화재들과 최근 인기가 많아지는 황리단길까지 경주역에서 모두 갈 수 있는데요.

 

이런 계기로 경주로 몰리는 사람들 역시 예전보다 많아질 거라 예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은 일이 되었습니다.

 

KTX를 타면 2시간 40~50분, ITX를 타면 4시간이 소요되는데요.

 

빠르면 빠른 대로, 느리면 느린 대로 느긋한 마음으로 열차에 올라 평소 보기 힘들었던 풍경을 감상하며 가다 보면 어느새 경주역에 도달하게 되겠지요.

 

 

코레일 예매

 

 

그럼 시간표를 알아볼까요?

 

청량리역 시간표

청량리역에서 출발하는 열차는 현재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동일한 시간표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청량리 출발 경주역 도착
06:26 09:18
06:57(ITX) 10:58
14:40 17:29
14:51(ITX) 19:00
18:54 21:49

 

 

일반실 기준 요금은 38,900원, 우등실은 46,700원입니다.

 

노선도 참고하기

청량리역에서 경주역까지 가며 어떤 역들을 경유하는지 알아볼까요?

 

잠시 정차하며 들리는 역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서울과 많이 다른 풍경들을 보며 어린 시절 추억들이 생각도 나겠지요?

 

청량리역에서 출발하는 열차는 기본적으로 부산에 있는 부전역을 최종 목적지로 향하는데요.

 

ITX를 이용하면 특히나 많은 지역들을 경유하며 갑니다.

 

*청량리역→양평→용문 →지평→양동→서원주→원주→제천→단양→풍기→영주→안동→의성→군위→영천→이화→ 경주 도착.

 

그에 반해 KTX를 타면 경유하는 역들이 줄어드는데요.

 

*청량리역 →양평→원주→제천→영주→안동→의성→영천→경주 도착.

 

즉, 다양한 지역들을 들리며 잠시 정차하는 열차를 타고 싶다면 ITX를, 한시라도 빠르게 경주를 가고 싶다면 KTX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댓글